ABOUT US

LUCIE RYU는 서울에서 태어나 선화 예중, 예고를 졸업하여 2010년부터 프랑스와 한국을 왕래하며 살고 있는 아티스트-디자이너입니다. 그녀는 이중 문화의 영향을 받아 프랑스의 보자르와 예술 대학 그리고 프랑스의 Jewelry Atelier에서 Joaillerie 분야를 공부했고 미술과 주얼리 디자인, 그리고 예술과 디자인 사이의 관계에 대한 이론과 미학을 공부했습니다.
현재, 프랑스에서 장인 청 소속 주얼리 Artisan으로 등록되어 있으며, 주얼리 (Level Jewelry) 그리고 Joaillerie 분야 (High Level Fine Jewelry)의 프랑스 국가 자격증과 Artisan 장인 도장인 국내 통칭 ≪ Vendôme ≫ 방돔 도장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LUCIE RYU의 모든 제품에는 이 도장이 각인되어 있습니다.

그녀는 자신의 상상력을 기반으로 한 Bio Design이나, 두 가지의 서로 상반된 성질들, 예를 들어 유기재료와 무기재료, 살아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 돌연변이와 같이 서로 다른 것들이 조화롭게 하이브리드 되는 것에 관심이 많았습니다.

또한 S-F 분야의 변증법은 그녀에게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미래적이고 초 기술적인 도시인 서울 출신인 동시에, 주얼리를 하기까지 두 번째 삶이 된 두 번째 도시인, 세계의 주요 수도 중 하나인 파리에 기반을 두고, 이 두 도시에서의 삶이 LUCIE RYU 디자인 세계에 영향을 끼쳤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건축 분야에서 종사하는 아버지가 테이블에서 실제 도시에 구현될 건축물 등의 도면을 그리고, 형태를 짜고 하는 것을 옆에서 지켜보며 커왔고, 어렸을 적 산 옆에 살며 자연과의 접점이 많았던 이러한 성장 배경은 모두 작품에 큰 영향을 끼쳤습니다. 작가의 전반적인 삶에 녹아있는 예술적 취향, 어린 시절의 경험을 포함한 상상력 그리고 서로 다른 특징을 가진 것들의 하이브리드나 자연 등 살아있는 것과의 관계를 주얼리에 쓰이는 고귀한 재료를 통해 작품으로 투영하였습니다.